- 초등 문해교육 졸업생 18명 전원, 배움의 열매 맺어

[아산=내외뉴스통신] 강순규 기자

아산도서관, 제3회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 졸업식(사진제공-아산교육지원청)
아산도서관, 제3회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 졸업식(사진제공-아산교육지원청)

아산교육지원청아산도서관(관장 손영금)은 2월 23일 오전 ‘제3회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번 문해교육 졸업식은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별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김지철 교육감님의 졸업 축하 영상을 시작으로 학력 인정서와 졸업장 전달, 충남교육감상과 공로상 표창, 이문희 아산교육장님의 축사 등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아울러 초등학력인정(1~3단계) 교육과정을 모두 이수한 18명의 학습자는 최고령 88세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졸업의 기쁨을 함께하며 배움에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손영금 도서관장은“이번 초등학력 이수자 분들이 모두 다 같이 아산도서관에서 배움의 결실을 보게 돼서 영광이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문해교육 기회 제공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전하며 “현재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모두에게 어려운 시기인 와중에도 이번 졸업식을 통해 참여자 모두가 마음속에 따뜻함을 느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ksg4610@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105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