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재경 센터장 "시공간 제약없이 정신건강 상태 파악...고위험군에게 효율적이고 신속한 서비스 제공"

[음성=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음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정재경)는 23일 군민의 정신건강 증진과 자살 고위험군에 대한 신속한 심리지원을 위해 '정신건강 선별검사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이번 선별검사는 관내 대학생, 근로자, 국군장병을 포함해 음성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연중 진행될 예정으로, 충북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선별검사 시스템 ‘체크체크’를 통해 검진할 수 있다.

온라인 정신건강 선별검사는 우울, 자살, 스트레스, 조기정신증, 수면장애, 음주 등 척도 검사가 가능하며, 선별검사 후 결과에 따라 심리지원 상담, 정서관리 프로그램, 치료비 지원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검사비는 무료이며 선별검사 진행 희망 시 음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로 사전 문의하면 된다.

정재경 센터장은 “음성군민의 정선건강 상태 파악을 시공간 제약 없이 진행해 내 마음 건강을 파악하고 챙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고위험군에게 효율적이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군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신건강 또는 자살예방 관련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121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