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환초등학교 학교외벽개선 사업에 태양광발전시스템(BIPV) 적용

[천안=내외뉴스통신] 강순규 기자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가경신)은 24일 청사 내 3층 교육장실에서 ‘친환경 디자인의 태양광 신재생에너지(건물일체형 태양광 발전시스템, 이하 BIPV) 학교 구축’을 위해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원장 윤갑석, 이하 KCL)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천안교육지원청,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과 친환경 디자인의 태양광 신재생에너지 적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천안교육지원청)
천안교육지원청,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과 친환경 디자인의 태양광 신재생에너지 적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천안교육지원청)

이번 업무협약은 전력난 해소를 위한 범국가적인 에너지절약 추진정책에 따라 태양광발전을 통한 학교 전기요금 절감에 기여하고 학생들에게는 녹색에너지의 중요성에 대한 체험학습을 통한 교육용으로 활용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KCL은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기술개발사업 과제(학교 건물일체형 태양광 제품 및 융합시스템 개발)의 일환으로 성환초등학교에 20㎾규모의 태양광발전설비를 무상으로 설치해 기증하고 향후 5년간 유지보수를 지원하기로 하였다.

가경신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은 “기후위기 시대에 지속가능한 내일을 위한 생태환경교육이 중요시되고 있어, 학생들이 태양광발전 체험학습을 통한 녹색에너지의 필요성 인식과 발전원리를 이해하고 친환경적인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을 마련하는 데 큰 의미를 부여하고 싶다.”라며 적극적인 업무지원을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성환초등학교 건물외벽에 태양광발전시설(BIPV)이 설치하게 됐다. 성환초등학교는 이번 태양광발전설비 설치로 시설투자비 약 1억 원, 연간 전기요금의 20%(4백만원) 절감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sg4610@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131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