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시교육청 전경
▲ 인천시교육청 전경

[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선임기자

인천시교육청은 서해5도 지역 학교의 인터넷 속도가 대폭 개선됐다고 밝혔다.

백령도, 대청도를 포함한 서해5도 지역 12개 학교의 인터넷 속도를 최대 100Mbps까지 증속 완료하였으며 이에 따라 개선된 원격수업 환경을 제공하게 된다.

서해5도 지역은 지리적 특성상 케이블 연결 방식이 아닌 무선통신 방식으로 운영해 바람이나 해무 등 기상 여건에 따라 통신 품질이 낮아질 수 있고, 인터넷 속도 증속에도 제약이 있어 도심 지역 학교에 비해 원격 교육에 어려움이 있었다.

인천시교육청은 교육부 등 여러 관계 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지난해 12월 학생 수가 많은 백령도 지역 3개 학교의 인터넷 속도를 100Mbps으로 증속하였고, 올해 1월 대청 지역 2개 학교의 인터넷 속도를 50Mbps로 증속하였다.

또한 올해 2월에는 새 학기 시작 전에 나머지 서해5도 지역 학교의 인터넷 환경도 개선하기 위해 통신 사업자(KT)와 적극적인 협의를 진행했으며 옹진 관내 연평, 덕적, 장봉, 이작, 자월, 신도 지역과 강화 관내 서도 지역의 학교에 대해서도 50Mbps~100Mbps으로 증속하는 등 인터넷 이용 환경을 개선했다.


hyung1016@naver.com
kimhm70@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157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