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유리 SNS
사유리 SNS

[서울=내외뉴스통신] 나주영 기자

방송인 사유리가 화재 대피를 위해 방문한 스타벅스 매장에서 쫓겨났다는 논란에 대해 스타벅스코리아가 해명에 나섰다.

사유리는 24일 아파트 화재로 아들과 카페로 긴급 대피했으나, 휴대폰이 없어 QR코드 체크를 못해 입장하지 못했다고 밝혀 논란이 일었다.

이에 24일 스타벅스 측은 공식 입장문을 내고 “정부 방역 지침에 따라 사유리님에게 QR코드 체크 혹은 신분증 확인 후 수기명부 작성 부분을 정중하게 친절하게 안내했다”며 “화재로 인해 방문한 다른 고객에게도 동일하게 안내했다”고 밝혔다.

또 “전 지점이 동일하게 해당 지침을 지키고 있다”며 “신분증 여부를 여쭤봤는데 없다고 하셔서 어쩔 수 없이 상황에 대해 설명하고 직원이 공손하게 양해를 구한 것으로 안다. 같은 상황에 놓인 다른 주민들께도 동일하게 안내했기 때문에 사유리 님에게만 다르게 적용할 순 없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서로가 난처한 상황이지만 코로나19 시국으로 정해진 방침을 어겼을 경우 더 큰 상황이 벌어질 수 있음을 무시할 수 없었고, 다른 분들에게도 동일하게 적용했기에 몇 번이고 말씀드렸다고 들었다. 1분 정도 있다가 나가셨는데 안내한 직원과 불화가 있다거나 그런 건 없었던 것으로 안다”고 했다.

앞서 사유리는 지난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거주 중인 아파트 지하에서 화재가 발생했고, 아이를 돌봐주는 육아도우미(베이비시터)와 함께 대피하면서 겪은 상황을 공유했다.

사유리는 “아들이 추워서 떨고 있어서 들어간 카페에서 QR코드 체크인을 먼저 해야 한다고 했다”며 “급하게 나오느라 이모님(육아도우미)이 휴대전화를 안 가지고 나왔다고 우리 상황을 설명했지만 그럼에도 매장에서 못 마신다고 나가야 한다고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입술이 파랗게 된 아들을 보여주며 잠깐이라도 실내에 있게 해달라고 했지만 끝까지 안 된다고 하셨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사유리는 “이 글은 그 직원을 비판하는 목적이 절대 아니고 직원도 자신의 의무를 다한 것뿐”이라며 “하지만 한 아이의 엄마로서, 인간으로서 아이가 추워서 떨고 있는 상황에서 휴대전화가 없다는 이유로 매장에서 내보내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nana@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165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