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우 의장 "과밀화된 수도권의 지방 분산 이끌어낼 것...국가철도망계획에 반드시 반영되도록 진천군의회는 총력을 다할 것"

"수도권내륙선 철도! 우리가!...철도시대의 꿈! 현실이 됩니다" (사진=진천군의회)

[진천=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진천군의회(의장 김성우)는 25일 '수도권내륙선'의 4차 국가철도망계획 반영을 염원하는 SNS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의회 의원 전원이 참여한 이번 챌린지는 진천군-청주시-화성시-안성시가 공동 추진하는 수도권내륙선 유치의 대국민 공감대 확산을 위해 송기섭 군수를 첫 주자로 시작되었다.

해당 노선은 진천국가대표선수촌, 충북혁신도시, 청주국제공항, 오창방사광가속기, 안성테크노밸리 등 주요 국책사업지 및 지역거점이 자리잡고 있으며, 수도권내륙선의 유치를 통해 새로운 국가광역발전축이 형성되어 지역발전에 큰 견인차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성우 의장은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 유치는 단순히 도시와 도시를 연결하는 물리적 교통수단에 그치지 않고, 개발 소외지역의 교통 접근성 개선을 통해 과밀화된 수도권의 지방 분산을 이끌어 내게 될 것”이라며 “군민이 간절히 염원하는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가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진천군의회가 총력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김성우 의장은 다음 주자로 최충진 청주시의회 의장, 신원주 안성시의회 의장, 심상경 수도권내륙선 철도유치민간위원장을 각각 지명했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180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