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3일 성주군 농업기술센터가   2021년 농업 산․학협동심의회를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성주군청) 
 ▲ 지난 23일 성주군 농업기술센터가 2021년 농업 산․학협동심의회를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성주군청) 

  [성주=내외뉴스통신] 박석규 기자 
 
경북 성주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3일 농업기술센터에서 2021년 농업 산․학협동심의회를 실시한 뒤, 성주형 스마트팜 시범단지 조성을 포함한 농업 신기술 보급을 위해 20억 4.000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총 12개 분야 73개소에 대한 기술보급 시범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농업기술센터 시범사업은 작목별 전문지도사의 현장 기술지원으로 사업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며, 각 사업별로 평가회를 실시하여 영농현장에 적용했을 때의 문제점 및 개선사항 등을 평가하여 확대보급이 필요한 새로운 기술과 시범사업에 대해서는 많은 농업인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행정지원 보조사업으로 전환해 추진할 계획이다.

기술센터관계자는" 성주형 스마트팜, 참외 고설베드 스마트팜, 권역별 신소득 유망작목 확대보급, 축산 스마트팜 통합해  경쟁력을 높이고, 영농현장에서 농업인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등 소통하고 변화하는 농업기술센터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bakoksuk@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188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