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국민의힘 서울시장 예비후보(사진=나경원 페이스북 페이지)
나경원 국민의힘 서울시장 예비후보(사진=나경원 페이스북 페이지)

[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나경원 국민의힘 서울시장 예비후보가 오세훈 전 서울시장을 향해 "저를 향해 무책임한 비난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나 예비후보는 25일 페이스북을 통해 "야권 단일화에 대한 저의 의지는 확고하다"며 "국민의힘 후보 경선, 그 후 있을 야권 단일화에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해 궁극적으로 이번 재보궐선거에서 이겨야 한다는 저의 신념은 단 한 번도 흔들린 적 없다"고 밝혔다.

나 예비후보는 "오 예비후보께서 최근의 토론과 여론의 흐름 때문에 급한 마음에, 근거도 없이 제가 후보가 되면 단일화가 쉽지 않을 것이라는 매우 무책임한 비난을 하고 계신다"며 "정말 안타깝다"고 꼬집었다.

이어 "누구든 열린 자세로 소통하고 함께 힘을 합치겠다는 저의 진의를 함부로 왜곡하지 말아달라"며 "헌법을 수호하고 국민과 함께 불의에 맞선 것을 '강경보수'로 규정하는 것은 낡은 이분법"이라고 지적했다.

또 "야권 단일화는 정략과 계산에 의한 정치적 거래가 아닌 시민을 위한, 시민에 의한 단일화가 돼야 한다"며 "최근 오 후보의 행보가 조건부 출마에 이어, 조건부 경선, 조건부 단일화로 비춰지진 않을지 걱정"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오 예비후보를 향해 "급한 마음 내려놓으시고 정도(正道)의 경선을 함께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나 예비후보의 이같은 발언은 오 후보가 이날 BBS라디오 인터뷰에서 '나 후보가 국민의힘 후보가 되면, 제3지대 유력주자인 안철수 국민의힘 후보와 단일화가 쉽지 않을 것'이란 취지로 말한 것에 대한 반박이다.

한편 나 예비후보는 이날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 자신을 뺀 오 후보와 오신환·조은희 후보의 단일화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다른 후보들도 완주 의지가 강하다고 생각한다. 실질적으로 정치공학적 모습보다 시민들께 더 잘하겠단 의지를 경선 순간까지 잘 말씀드리며 기지를 이끌어내는 게 중요하지 않나"라고 답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201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