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교육청과 청렴도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

[내포=내외뉴스통신] 강순규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5일 감사관협의회실에서 경남교육청 청렴 업무 담당자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협의회를 가졌다.

충남교육청이 경남교육청과 함께 청렴도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 논의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이 경남교육청과 함께 청렴도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 논의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충남교육청)

이번 협의회에서는 충남교육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청렴정책을 경남교육청이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동시에, ▲청렴정책 우수사례 공유 ▲반부패 청렴정책 수립 및 추진에 대한 협력 강화 ▲부패 취약분야 개선방안 ▲청렴도 향상을 위한 자문 지원 등 상호 추진하고 있는 반부패·청렴 정책에 대한 조언과 자문(컨설팅)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교육청은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을 위해 강도 높은 청렴·반부패 정책을 추진하여,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에서 시도교육청 중 최고등급인 2등급을 달성했다.

올해는 고위직 공무원이 솔선수범하여 부패 취약분야를 집중관리하고, 부당업무 지시 개선과 적극행정 등을 통해 청렴문화 확산에 노력할 계획이다.

유희성 감사관은 “청렴은 충남교육의 자존심과 경쟁력이라는 생각으로 청렴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다른 시도 교육청과 공동협의회를 통해 2021년에도 최고의 청렴 교육청이 되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sg4610@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227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