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스트레이 키즈 현진이 과거 학교 폭력 가해 의혹에 사과의 말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스트레이키즈 인스타그램
스트레이키즈 인스타그램

26일 현진의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당사는 문제가 제기된 시점 해당 멤버가 재학했던 학교의 동급생, 선생님, 주변인을 대상으로 당시 상황을 청취하였고, 게시글을 작성한 게시자분들의 허락 하에 직접 만나 의견을 청취하였습니다"라고 상황을 전했다.

이어 "다양한 분들로부터 청취한 내용과 취합한 정보를 종합해 본 결과, 당시 상황에 대한 기억이 첨예하게 달라 게시글에 나와 있는 모든 내용의 사실 관계를 명백하게 입증하는 데에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라며 "과거 현진의 미성숙하고 부적절한 언행으로 상처 입고 피해를 받으실 분들이 계시고 현진 역시 해당 부분에 대해서 깊게 후회하고 반성했기에 게시자분들을 직접 만나 진정으로 사과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스트레이키즈 인스타그램
스트레이키즈 인스타그램

현진은 스트레이 키즈 인스타그램을 통해 직접 자필 사과문을 게재하며 공식 활동에 불참했다.

앞서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현진의 학교폭력을 폭로하는 글이 게재되며 논란이 된 바 있다. 현진과 중학교 동창이었다는 글쓴이는 '스트레이 키즈 황현진 학교폭력 폭로'라는 제목으로 글을 게재했다.

글쓴이는 학창시절 그에게 이유없는 비난과 조롱을 겪으며 괴롭힘을 당했다며 사과를 요구했다. 그는 "현진이 데뷔한 이후 TV에 나올 때마다 나는 그때의 이유 없는 비난과 조롱이 다시금 들리는 것 같았고 내가 그 기억을 결국 지우지 못했다는 것을 깨닫게 됐다”라고 주장하며 “아이돌이 될 거란 생각은 하지도 못해 마땅한 증거를 모아두지 못했으며 그저 학교 인증과 제 기억 그리고 친구들의 증언뿐”이라고 주장했다.

이하 스트레이 키즈 현진 관련 추가 입장문

안녕하세요. JYPE입니다.

먼저 소속 아티스트 스트레이키즈 현진과 관련하여 좋지 않은 소식으로 많은 분들을 불편하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조심스러운 사안인만큼 명백한 사실 관계를 토대로 입장을 발표하기 위해 다양한 루트를 통해 조사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시간이 다소 소요되어 입장 발표가 늦어진 점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당사는 문제가 제기된 시점 해당 멤버가 재학했던 학교의 동급생, 선생님, 주변인을 대상으로 당시 상황을 청취하였고, 게시글을 작성한 게시자분들의 허락 하에 직접 만나 의견을 청취하였습니다.

다양한 분들로부터 청취한 내용과 취합한 정보를 종합해 본 결과, 당시 상황에 대한 기억이 첨예하게 달라 게시글에 나와 있는 모든 내용의 사실 관계를 명백하게 입증하는 데에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과거 현진의 미성숙하고 부적절한 언행으로 상처 입고 피해를 받으실 분들이 계시고 현진 역시 해당 부분에 대해서 깊게 후회하고 반성했기에 게시자분들을 직접 만나 진정으로 사과했습니다.

현진과의 오해를 풀고 진심 어린 사과를 받아주시고, 앞날을 응원해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혹여 연락이 닿지 못했지만 현진의 과거 언행으로 인해 상처를 받으신 적이 있으셨던 분들께도 이 자리를 빌려 사과의 말씀 전해드립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250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