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기반 신산업 분야 기술인재 육성 토대 마련

[내포=내외뉴스통신] 강순규 기자

김지철 교육감이 AI기반 신산업 분야 직업계고 교육과정 연구 발표를 듣고 있다.(사진제공-충남교육청)
김지철 교육감이 AI기반 신산업 분야 직업계고 교육과정 연구 발표를 듣고 있다.(사진제공-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25일 인공지능(AI) 시대 직업계고의 변신을 위한 ‘AI기반 신산업분야 직업계고 교육과정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우리나라 인공지능 기반 신산업분야 기술인재 육성의 필요성이 점증하여 각종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충남교육청은 신산업분야의 기술인재 육성을 준비하고 있는 직업계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과정 연구를 하였다.

이번 연구는 ▲신산업분야 수요에 따른 고졸 인력 수급 전망 ▲직무분석을 통한 직업계고 교육과정 연구 ▲관련 학과 개편 ▲교원 양성 방안 ▲중장기 발전 계획 등을 담고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미래시대를 준비하는 기술인재 육성은 직업계고의 당면한 과제이다. 우리교육청은 이러한 직업계고 변화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정책들을 다양하게 추진할 계획이다”며, “새로운 직업교육의 본보기를 충남교육청이 만들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직업계고 재구조화, 천안지역 직업교육 혁신지구 지정 등 직업계고 변화를 이끌어 나가는 선도 교육청으로 주목받고 있다.

 

ksg4610@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253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