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NEWS화면 캡쳐)
(사진=MBC NEWS화면 캡쳐)

[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27일 오전 화이자 백신 접종 현장을 방문해 “어제부터 시작된 코로나19 백신 접종으로 온 국민이 염원하는 일상 회복을 향한 여정의 첫걸음을 내디뎠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이날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예방접종센터를 찾아 고임석 국립중앙의료원 진료부원장으로부터 백신 접종 추진 현황을 보고 받고 접종 모습을 지켜봤다.

전날 국제 백신 공급기구 '코백스 퍼실리티'(COVAX Facility)를 통한 5만8000명분 화이자 백신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국내로 들어온 가운데, 이날부터 코로나19 환자 치료병원 종사자 5만5000여명을 대상으로 접종이 진행된다. 

정 총리는 "정부는 국민들께서 안전하고 신속하게 예방접종을 받으실 수 있도록 국가적 역량을 총동원하여 접종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11월 집단면역 형성이라는 정부의 목표를 달성하고, 모든 국민들께서 안심하고 접종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끝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정 총리는 예진·접종실을 찾아 정기현 국립중앙의료원장과 오명돈 중앙예방접종센터장 등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 자리엔 고임석 중앙의료원 진료부원장, 강도태 복지2차관, 나성웅 질병청 차장, 문정복·서영석 국회의원 등이 함께 했다. 

정 총리는 관계자들에게 "'이제는 실전이다'는 마음가짐으로 안전하면서도 신속하게 접종을 진행하여 'K-방역 시즌2'를 만들어 가는데 선도적 역할을 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총리는 그러면서 "국내 첫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순조롭게 진행되면서 그동안 백신에 대해 가졌던 막연한 두려움이 설레임과 기대감으로 조금씩 바뀌어 가고 있다"며 "국민 여러분께서도 정부를 믿고 백신 접종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호소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271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