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내외뉴스통신)
(사진=내외뉴스통신)

[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서울시장 예비후보가 금태섭 무소속 예비후보를 꺾고 제3지대 단일화 경선 후보로 결정됐다. 

안 예비후보 측과 금 예비후보 측은 1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은 결과를 발표했다. 

안 예비후보 측 실무협상단인 정연정 배제대 교수는 "지난 27일 100% 국민여론조사 결과 안 예비후보가 범야권 제3지대 단일화 경선에서 승리했다"고 밝혔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지도에 따라 여론조사 득표율은 공개하지 않았다.

앞서 안 예비후보와 금 예비후보는 지난달 4일 국회에서 만나 제3지대 단일화 회담을 진행했고, 이후 두 차례의 토론을거쳐 지난달 27~28일 이틀 동안 100% 국민 여론조사를 실시했다. 

안 예비후보는 "금 예비후보의 과감한 결단과 참여로 정권교체를 위한 눈덩이가 뭉쳐지고 굴러가기 시작했다"며 "국민의힘 후보가 선출되는 즉시 만나겠다"고 밝혔다. 이어 "국민이 공감하고 후보도 공감하고 지지층도만족하는 아름다운 단일화 방식에 대한 합의가 바로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금 예비후보도 결과 발표 직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승리한 안 후보를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작은 가능성을 보고 도전하는 무소속 후보를 위해 함께 뛴 분들, 그리고 부족한 저에게 응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으신 모든 분들게 깊이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같은 제3지대 단일화 후보의 결정으로 앞으로 진행될 국민의힘 최종 후보와 안 예비후보 간의 '단일화'에 정치권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안 예비후보는 국민의힘과 야권의 단일화 합의가 이뤄지길 기대하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힘도 단일화 룰을 자신들에 유리한 방향으로 정하기 위해 신경전을 벌일 것으로 보인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285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