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 어르신의 안부도 확인하고! 건강도 챙기고!

충주시 칠금금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준영)은 관내 독거노인 건강음료지원을 추진한다.
▲충주시 칠금금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준영)은 관내 독거노인 건강음료지원을 추진한다.

[충주=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충주시 칠금금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준영)는 홀몸노인 안부 확인과 건강을 챙기는 ‘토닥토닥 힘내세요! 건강음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칠금금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홀로 외롭게 생활하는 노인 10명을 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가족과의 교류가 단절된 노인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마련됐다.

위원들은 2~3명씩 조를 편성해 대상 가정을 월 1회 방문하고 건강음료 배달과 함께 안부를 묻고 건강도 챙긴다.

또한, 홀로 사는 노인들이 위기 상황에 놓였을 때 신속히 대처하는 역할도 담당한다.

이준영 위원장은 “건강음료 지원사업이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겨드리는 것은 물론 안부 확인도 동시에 할 수 있어 어르신들의 고독사 예방과 소외감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홀몸 어르신들을 위한 지속적인 안부확인 서비스를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칠금금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4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명예사회복지 공무원으로 활동하면서 복지위기 가구 발굴과 함께 취약계층 반려 식물지원, 저소득층 아동 여행스케치, 천원 행복 나눔 등 지역사회 복지향상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mbc0327@hamn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292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