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인천시 계양구청
▲사진제공 = 인천시 계양구청

[인천=내외뉴스통신] 김문기 기자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주거취약계층을 위한 집수리 서비스 자원봉사자 양성, 주민들의 집수리능력을 배양을 위한 2021년도 마을주택관리소 집수리 기본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각종 공구사용방법과 도배, 장판, 전기배선, 페인트, 단열재 시공법 등을 교육한다. 교육 수료 후에는 마을주택관리소에서 시행하고 있는 주거취약계층 집수리 자원봉사에 투입될 예정이다. 

마을주택관리소는 작년 5월 20일 개소 이후 관내 주거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도배, 장판, 전기, 방충망 시공 등의 집수리 활동을 하고 있으며 지역 주민들에게 무료 집수리 교육, 공구대여 서비스를 제공해 정주여건을 개선해 왔다.

집수리 기본교육은 관내 거주하는 20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3월 2일부터 17일까지 방문, 우편, 이메일 ,사회안전문화재단 네이버 카페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이번 집수리 교육을 통해 양성될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집수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관내 주거취약계층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며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munkim9894@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363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