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옹진군청
▲ 사진제공=옹진군청

[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선임기자

옹진군은 관내 영유아, 초등, 중·고등학생을 위한 무료 프로그램 '꿈나무 건강 가꾸기 사업'에 참여할 기관을 이달말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는 4월부터 시행되는 사업은 성장기 아동의 건강관리를 통해 사춘기로의 정상적 이행과, 자아 존중감 향상 등 아동 건강관리의 효율성 제고에 눈높이를 두고, 감염병 시대에 가정에 머무는 시간 증가로 변화된 건강생활습관 개선에 초점을 맞춘다.
 
사업은 크게 영양, 신체활동(운동), 구강, 금연, 절주의 5개 분야로 나뉘며,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관에서는 옹진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신청서식을 참고하여 신청하면 된다.

각 프로그램은 대상별로 운영되며, '영양'은 식습관과 비만, '신체활동'은 신체활동의 중요성과 체조,'구강'은 치아관리의 중요성, 불소도포,‘금연’은 담배의 유해성과 인체에 미치는 영향, '절주'는 음주의 유해성과 인체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주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각 프로그램 진행 시기와 장소, 강좌 세부내용 파악과 참여 신청은 옹진군 보건소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보다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hyung1016@naver.com
kimhm70@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375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