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국민의힘 서울시장 예비후보(사진=나경원 페이스북 페이지)
나경원 국민의힘 서울시장 예비후보(사진=나경원 페이스북 페이지)

[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나경원 국민의힘 서울시장 예비후보가 정세균 국무총리와 이재명 경기지사를 향해 "검찰총장을 공격하기 전에 이 정권의 검찰 무력화부터 그만두라"고 비난했다. 

앞서 이 지사는 여권의 중대범죄수사청 추진에 '직을 걸겠다'며 공개 반발한 윤 총장을 향해 "임명직 공무원으로서 '문재인 정부 검찰총장은 윤석열'이라는 문재인 대통령의 말씀에 들어있는 기준에 따라 행동해주면 좋겠다"라고 비판했다. 정 총리도 윤 총장을 두고 "정말 소신을 밝히려면 직을 내려놓고 당당하게 처신해야 한다"고 밝혔다.

나 후보는 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같은 비판 발언들을 겨냥, "검찰총장은 정권에 복종하는 하수인이 아니다"라면서 "문재인 정권의 검찰총장이기에 앞서 국민의 검찰총장이고 헌법에 근거한 검찰총장"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검찰개혁이라는 구호, 이제 국민들은 믿지 않는다"라며 "검찰 장악, 정권 수사 무력화를 '개혁'으로 애써 감춰왔다는 사실은 만천하에 밝혀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나 후보는 "정권이 헌법을 거스르고 법치에 역행한다면, 검찰총장에게 항명은 선택이 아닌 의무"라면서 "그동안 노골적으로 검찰총장을 허수아비 취급하고 손발을 꽁꽁 묶어온 이 정권이 이제 대놓고 사퇴를 종용하다니 참으로 비겁하다"라고 비판했다. 

한편 나 후보는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백신을 확보하면 100일 내에 6백만명에게 접종해 서울시가 집단면역 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하겠다"며 코로나19 조기종식 공약을 발표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382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