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신활력추진단과 산청청년포럼 간부진 사업설명회
산청군 신활력추진 산청청년포럼 사업설명회

 

[산청=내외뉴스통신] 정재학 기자

산청군 신활력추진단은 지난 3일 오전 11시30분 산청군 신활력추진단 회의실에서 김동환 신활력추진단장, 강승훈 산청청년포럼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관련 사업 등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추진단은 산청청년포럼 회원들을 상대로 청년들을 위한  ■청년창업 ■귀농귀촌지원 ■ 등 향후 사업 방향에 대해 설명했으며, 향후 산청청년포럼의 멘토역할을 해나가기로 했다.

이에 청년포럼측도 추진단 및 멘토들의 도움을 요청하며 산청군에서 청년들이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화답했다.

한편 추진단은 한방 약초 산업 연계 활동 주체 발굴 및 육성을 통해 산업의 지속성을 확보하고 생산·가공·유통·소비·조직간 협력구조로 민간 참여 모델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플랫폼 구축과 네트워크를 통한 균형발전기반 확보에도 힘쓰는등 행정과 전문기관 주도의 사업추진으로 부족했던 민간중심 추진체계를 구축하는것에 집중할 계획이다.

더불어 민간역량 성장촉진을 위해 인재 양성교육과 창업컨설팅 및 지원을 통해 한방 웰니스 청년 인재를 육성하고 가공유통 액션그룹 역량강화로 판로를 확대할 전망이다.

jungjayjung@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402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