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차 코로나-19의 현재와 미래, 뉴노멀 사회

[김천=내외뉴스통신] 박원진 기자

경북 김천시립도서관(관장 백선주)이 '삶을 풍요롭게 하는 지혜, 2021 인문학 아카데미'를 오는 3월 17일을 시작으로 총 4차에 걸쳐 시립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운영한다.

김천시립도서관이 인문학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사진=김천시립도서관)
김천시립도서관이 인문학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사진=김천시립도서관)

제1차 인문학 아카데미는 ‘코로나-19의 현재와 미래, 뉴노멀 사회’ 라는 주제로 연세대학교 사회학과 교수이자 한국정치사회학회 부회장을 맡고 있는 김호기 교수의 강연으로 시작한다.

‘현대 한국 지성의 모험’, ‘논쟁으로 읽는 한국 현대사’, ‘세상을 뒤흔든 사상’ 등을 저술한 김호기 교수는 코로나-19를 겪고 있는 현재의 사회적 상황과 앞으로 다가올 미래, 달라질 우리 사회의 모습에서 가져야 할 생각과 마음가짐에 대해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오는 9일 화요일부터 선착순으로 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방문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김천시립도서관 사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백선주 관장은 “2021년 인문학 아카데미의 첫 시작으로 현재 우리의 사회에 대해 짚어보고, 앞으로의 생활을 설계하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pwjfg@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431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