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까지 초화류 신청한 기관·학교 대상 봄꽃 7만본 배부

익산시 직영 양묘장에 식재된 봄꽃 펜지, 비올라, 리빙스턴 데이지 등 봄꽃.(사진 익산시)
익산시 직영 양묘장에 식재된 봄꽃 펜지, 비올라, 리빙스턴 데이지 등 봄꽃.(사진 익산시)
익산시 직영 양묘장에 식재된 봄꽃.(사진 익산시)
익산시 직영 양묘장에 식재된 봄꽃.(사진 익산시)

[전북=내외뉴스통신] 고영재 기자

익산시가 코로나19로 침체된 분위기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시내 주요 도로변에 봄꽃을 식재하며 ‘꽃향기 가득한 익산 만들기’에 나서고 있다.

시는 시 직영 양묘장에서 기른 봄꽃 펜지, 비올라, 리빙스턴 데이지 등 봄꽃 30만본을 주요 교통섬과 가로변에 심어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시청 각 부서, 읍·면·동, 익산교육지원청 등을 대상으로 이달 22일까지 초화류 신청을 받아 팬지, 비올라 등 봄꽃 7만본을 배부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시는 연간 100만본에 달하는 꽃을 시 양묘장에서 직접 길러 주요 교통섬과 가로화단, 가로화분 등에 계절별로 식재하며 시민들에게 밝고 활기찬 분위기를 선사하고 있다.

꽃을 신청한 학교 관계자는 “미래의 익산 주역인 아이들의 정서 함양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아이들이 직접 꽃을 가꾸는 실습 교육을 통해 자연 친화적인 교육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계절별로 지속적인 꽃 식재를 통하여 아름다운 익산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multi7979@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433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