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IOC)
시모무라 하쿠분 일본 자민당 정무조사회장이 올해 여름 개최 예정인 도쿄올림픽의 취소 가능성을 거론했다. (사진=IOC)

[내외뉴스통신]이성원 기자

시모무라 하쿠분 일본 자민당 정무조사회장이 올해 여름 개최 예정인 도쿄올림픽의 취소 가능성을 거론했다.

시모무라 정조회장은 4일 일본의 위성방송 채널인 BS11에 출연해 도쿄올림픽 개최 여부에 대해 "주요국의 선수가 대거 오지 못하면 국제올림픽위원회(IOC)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라며 취소 가능성을 언급했다고 지지통신은 전했다.

정조회장은 간사장, 선거대책위원장, 총무회장과 함께 집권 자민당의 4역 중 하나다.

시모무라 정조회장은 정부가 오는 7~9월 도쿄올림픽 때 해외 관중을 수용하지 않는 방향으로 검토하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 "선택지로서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최근 IOC와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 도쿄(東京)도, 일본 정부, 도쿄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회 등은 5자 회담을 가지고 이달 내로 도쿄올림픽 해외 관중 수용 여부에 대해 결론 내릴 것으로 합의했다.

한편, 일본 정부는 코로나19 확산 우려를 고려해 긴급사태 선언을 21일까지 2주 연장될 것으로 합의했다. 일본 정부는 해외 관중을 수용하지 않더라도 오는 7월 23일 개막하는 도쿄올림픽을 예정대로 개최한다는 입장인 것으로 알려졌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462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