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추진 위해..

[의정부=내외뉴스통신] 신선호 기자

의정부시는 3월 5일 의정부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추진을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의정부교육지원청 4층에 미래혁신교육협력센터를 열었다.(사진=의정부시청 제공)
의정부시는 3월 5일 의정부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추진을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의정부교육지원청 4층에 미래혁신교육협력센터를 열었다.(사진=의정부시청 제공)

의정부시는 3월 5일 의정부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추진을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의정부교육지원청 4층에 미래혁신교육협력센터를 열었다.

혁신교육지구사업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자치단체가 행정·재정적 공동지원을 통해 운영하는 교육협력사업으로 의정부시는 2011년 시즌Ⅰ을 시작으로 2020년 시즌 Ⅱ까지 10년간 사업을 추진했다.

혁신교육지구 사업 추진으로 학교와 지역사회가 소통·협력하는 마을교육공동체를 구성해 풀뿌리 교육자치 협력체계를 구축할 수 있었으며, 이를 기반으로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혁신교육지구 시즌 Ⅲ는 “경계를 넘어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혁신교육 실현”이라는 비전과 교육자치, 교육협력, 미래교육 3대 목표를 가지고 2021년 3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추진 될 예정이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앞으로 미래혁신교육협력센터는 다양한 교육주체 간 소통을 통한 지역교육의제 발굴, 혁신교육 및 교육협력 관련해 학교·마을·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교육거버넌스 체계 구축을 위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를 통해 의정부만의 새로운 교육모델을 마련하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sunho811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482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