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오후 2시부터 3월 12일 오후 6시까지
포항 솔바람유아숲체험원
영양 수비솔솔유아숲체험원
영천 별빛유아숲체험원

▲남부산림청 영덕국유림관리소 유아숲 체험원 참여 기관 모집 포스터.(사진=경북숲해설가협회) 

[영덕=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남부산림청 영덕국유림관리소(소장 신경수)는 유아들이 숲에서 자연과 교감하며 놀이와 숲체험 활동을 통해 인성과 창의성, 사회성과 면역력을 키우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유아교육기관을 모집한다.

영덕국유림관리소가 운영 중인 포항 솔바람유아숲체험원, 영양 수비솔솔유아숲체험원, 영천 별빛유아숲체험원 별로 중복해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9일 오후 2시부터 3월 12일 오후 6시까지이며, 정원 내 선착순 모집을 한다. 

정기형Ⅰ(주2회이상)/정기형Ⅱ(월1회이상)/가족체험형/별도로 모집되는 수시반을 모집하며, 감염병이나 천재지변에 대비한 비대면 프로그램(실시간)도 함께 진행한다.

특히 주2회이상 숲놀이를 하는 정기반Ⅰ의 경우는 반려식물을 키우며 탐구와 관찰영역, 유아들의 의견을 모아 함께 만들어 가는 ‘나무 동화이야기’를 통해 민주시민의식의 기초를 유아시기부터 다져간다.

누리과정의 핵심인 ‘놀이중심’에 맞춘 ‘밧줄놀이’는 신체발달뿐 아니라, 발산을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유아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동이 어려운 장애 어린이집 등에 한해서는 찾아가는 유아숲교육도 병행할 예정이다.

신청서류는 남부산림청 홈페이지(https://south.forest.go.kr)공고에서 다운 받아 전용 각 지역별 전용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문의 사항은 위탁기관인 경북숲해설가협회(054-273-2739)로 문의하면 된다.

신경수 소장은 “유아숲체험원은 철저한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운영되고 있다”며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 기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497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