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시엔조이, 취약계층 5가구 대상 이불세탁 경비 지원...박제욱 읍장 "더불어 사는 행복한 금왕읍 만들기에 최선 다할 것"

사진=음성군 금왕읍

[음성=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음성군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는 워시엔조이 금왕점(대표 김영희)에 ‘금왕행복 나눔가게’ 1호점 현판을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금왕행복 나눔가게’는 협의체에서 복지자원 발굴과 연계-구축을 위해 기획한 사업으로, 협의체와의 협약을 통해 복지 소외계층과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업체에 현판을 제작-전달해 지역사회 나눔문화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다.

1호점으로 선정된 워시엔조이 금왕점은 2018년 4월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의 협약으로 월 1회 관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5가구를 대상으로 이불세탁 경비를 지원하고 있다.

김영희 대표는 “지난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이불세탁 사업을 중단해야 하는 달이 많아 아쉬웠다”며 “올해는 상황이 호전돼 지역의 어려운 분들을 더 많이 도울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제욱 읍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김영희 대표와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하다”며 “더불어 사는 행복한 금왕읍 만들기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불세탁 지원사업은 서비스를 신청하면 가정을 방문해 빨래를 수거-세탁-건조해 5시간 이내에 신청 가정으로 직접 배달하는 1일 원스톱 서비스이다.

올해도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사업을 진행할 예정으로, 금왕읍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과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신청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506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