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원이 선거위해 군정 장악 의혹 ?
군의원 "사전 협의, 사후 통보도 없어"
박창석 도의원 "수감된 김영만 군수 지시 사항"
주민 “군청이 아니라 경북도청 내 군정협력실 필요”

군위군청 내 마련된 도정협력실.(사진=김영삼 기자)
▲군위군청 내 마련된 도정협력실.(사진=김영삼 기자)

[군위=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경북 군위군에서 김영만 군수가 뇌물등으로 수감 중인 가운데 통합신공항 조성사업 및 대구시 편입을 위해 군청 내에 도정협력실을 추진하면서 그 배경에 의혹이 일고 있다.

군위군은 2014년 당시 박창석 군의원 재임 시절 폐쇄한 도정협력실을 지난 1월 군청 본관 3층에 40㎡ 규모로 다시 마련했다.

이에 주민 A씨는 “박창석 도의원의 선거용 사무실로 전락할 것이다” 며 “박 의원이 사심이 없다면 대구시와의 협상과 경북도의 적극적인 지원을 위해 경북도청이나 경북도의회 내에 군정협력실을 설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정애 군의원은 "민선5기 때 도정협력실을 설치했지만 각종 부작용이 생겨 철수했다"며 “특히 군청에서 군의회로 일체의 협조 요청도 없었고, 사후 통보도 하지 않는 것은 군민들을 무시하는 처사다”고 밝혔다.

심칠 군위군의회 의장은 "일부 주민들이 도정협력실 설치에 대해 의구심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박창석 도의원은 "김영만 군수가 수감되기 전에 업무소통을 위해 만들라고 지시한 사항이다“고 말했다.

박성근 권한대행은 “주민들의 뜻을 대변하는 군의회의 공식적인 입장을 전달받지 못했다”며 “전임자가 시작해 둔 상태여서 여러 사안들을 검토중이다”고 말했다. 

한편, 도정협력실은 2010년 전후 경북도내 일부 지자체에서 설치했지만 군정의 자율성을 침해한다는 이유 등으로 군부에서는 울릉군을 제외하고 모두 폐쇄됐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546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