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 시장, 제113주년 3·8 세계여성의날 기념식 참석
"차별없는 사회 진출과 정당한 대우받는 구조 만들 것”

▲이용섭 광주시장은 광주전남여성단체연합이 8일 전일빌딩245에서 개최한 제113주년 세계여성의 날 기념식에 참석했다.(사진제공=광주시)
▲이용섭 광주시장은 광주전남여성단체연합이 8일 전일빌딩245에서 개최한 제113주년 세계여성의 날 기념식에 참석했다.(사진제공=광주시)

[광주=내외뉴스통신] 오현미 기자

“광주는 민주·인권·평화의 도시답게 여성의 인권신장과 평등한 사회 실현에 적극 앞장서겠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광주전남여성단체연합이 8일 오후 전일빌딩245에서 개최한 제113주년 세계여성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이 시장은 “우리 사회 곳곳에 남아있는 차별과 폭력을 없애기 위해, 남성과 여성의 구분 없는 사람이 먼저인 세상을 실현하기 위해 우리 광주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일과 가족 양립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여성의 일자리에 대해 고용 안전망을 강화하는 한편 여성이 다양한 분야에 차별없이 진출하고 정당하게 대우 받을 수 있는 구조를 만들겠다”고 천명했다.

이어 “국공립 어린이집과 직장 내 어린이집을 확충하고 보육의 사회 공동책임제를 강화하는 한편 공적돌봄을 확대해 여성에게 떠넘겨지는 돌봄부담을 덜어드리겠다”고 약속했다.

이 시장은 “광주시는 여성들이 마음껏 꿈을 꾸고 이를 펼칠 수 있는 여성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 일에 모든 역량을 쏟고 여성들을 지원하겠다”면서 “올 상반기 중에 여성만을 위한 특별주간을 설정해 여성들의 권익향상과 지원방안을 집중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내년 세계여성의 날에는 우리 모두 답답한 마스크를 벗고 활짝 웃는 얼굴로 다시 만났으면 좋겠다”면서 “건강하고 안전한 광주를 통해 소중한 일상을 회복할 때까지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myhy329@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547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