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사진=이낙연 페이스북 페이지)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사진=이낙연 페이스북 페이지)

[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9일 당 대표 자리에서 물러나며 "앞으로 문재인정부의 성공과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어느 곳에서 무엇을 하든 저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작년 8월29일 대표에 선출 된지 192일 만에 더불어민주당 대표에서 물러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당대표로서의 복무는 참으로 영광스러웠다. 당대표 경험이 잘됐건 잘못됐건 향후 제 인생에 크나큰 자산이 될 것"이라면서 "저의 부족함도 많이 확인했다. 그때마다 국민과 당원 여러분께 걱정을 드려 몹시 송구스럽다. 많은 것을 배웠고, 그만큼 성숙했다"고 말했다.

또한 이 대표는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설치, 공정경제 3법 통과 등 우리 사회의 오랜 숙원을 해결한 것에 보람을 느낀다"며 재임 기간 동안의 성과도 거론했다. 

그는 "국회에서는 422건의 법안을 포함해 모두 480건의 안건이 통과됐다"며 중대재해처벌법 제정과 지방자치법 32년 만의 개정을 비롯해 제주 4·3특별법 개정과 5·18 관련 3법 의결 등을 성과로 꼽기도 했다. 

그러면서 "김태년 원내대표 등 원내대표단과 동료 의원들의 합심 협력 덕분"이라며 "무엇보다 국민과 당원 여러분의 선택으로 민주당이 작년 총선거에서 압도적 의석을 얻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고 공을 돌렸다.

이 대표는 특히 "코로나19 진단과 방역에서 세계의 칭찬을 받았고, 치료와 예방도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OECD 최상위 경제성장률을 기록했고, GDP규모 세계 10위권에 진입했다. 국민과 당원 동지 여러분의 협력, 문재인대통령과 정부의 노력 덕분"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우선은 4.7재보궐 선거에서 승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동시에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한민국이 '함께 잘사는 세계 선도국가'로 나아가도록 하는 미래 비전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560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