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미국 재무부 홈페이지)
미국이 미얀마 군사정권을 이끄는 민 아웅 흘라잉 최고사령관의 가족을 상대로 제재를 결정했다. (사진=미국 재무부 홈페이지)

[내외뉴스통신]이성원 기자

미국이 미얀마 군사정권을 이끄는 민 아웅 흘라잉 최고사령관의 가족을 상대로 제재를 결정했다. 

10일(현지시간) 외신은 미 재무부는 흘라잉 최고사령관의 두 자녀와 이들이 장악한 기업체 6개에 대해 미국 내 자산 동결, 거래 금지 등 제재를 내린다고 보도했다.

재무부는 성명을 통해 "민주적으로 선출된 미얀마 문민정부를 겨냥한 군부의 쿠데타와 평화로운 시위대를 잔혹하게 학살한 일에 대응해 이같이 조처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흘라잉 최고사령관은 지난달 11일 미국의 제재 대상에 올랐다. 영국도 미얀마를 상대로 추가 제재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도미닉 라브 영국 외무장관은 미국이 제재를 부과한 직후 트위터를 통해 "영국도 추가 제재 부과를 검토하고 있다"며 "미얀마 정권이 권력 남용과 인권 침해로부터 이익을 얻어선 안 된다는 우리의 입장은 명확하다"라고 했다.

미얀마 군경의  반(反) 쿠데타 시위대 강경 진압 수위는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미얀마 시민단체인 '정치범지원협회(AAPP)'에 따르면 쿠데타가 발생한 지난달 1일부터 지난 8일까지 1,857명이 체포되고 60명 이상이 사망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667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