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근로자 자녀, 관내 진학장려 장학금 신설, 총 2억원 지급
3. 17. ∼ 4. 7. 공고·접수 / 대학생, 고등학생, 우수교사, 특성화프로그램 학교 지원

 

▲(재)동구교육발전장학회(이사장 배기철)는 17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2021년도 장학생 선발을 위한 신청을 받는다.(이미지=동구청 제공)
▲(재)동구교육발전장학회(이사장 배기철)는 17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2021년도 장학생 선발을 위한 신청을 받는다.(이미지=동구청 제공)

[대구=내외뉴스통신] 송미희 기자

(재)동구교육발전장학회(이사장 배기철)는 17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2021년도 장학생 선발을 위한 신청을 받는다.

(재)동구교육발전장학회는 2009년 설립된 이후 2010년부터 11년간  900여명의 우수 학생들에게 총 10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해 왔다.   올해도 우수, 특기, 저소득, 특별 등 분야별 우수 학생에게 1인당  고등학생 100만원이내, 대학생 200만원 이내로 장학금을 지원하며, 우수교사에게는 연구활동비 100만원, 특성화프로그램 운영으로 선정된 초등학교, 중학교에는 학교당 500만원이 지원된다.

특히, 올해는 학비 걱정 없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생활비 목적으로 장학금을 지급하여 타 장학금과 중복수혜가 가능하며,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 장학생 분야, 관내 고등학교 진학 장려 장학금 분야를 신설하여 다양한 분야의 우수한 학생들이 장학금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신청 자격은 3월 17일 공고일 기준으로 2년 이상 동구에 거주하면서 주민등록이 되어 있거나 동구 관내 고등학교에 재학 또는 졸업한 학생이면 된다. 단, 대구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임직원 자녀는 거주기간에 관계없이 공고일 현재 동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재학 중인 학생이면 가능하다.

5월 심사위원회 심사와 이사회 의결을 거쳐 6월 장학생을 최종 선발하여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며, 접수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동구교육발전장학회로 문의하거나 장학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배기철 이사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이번 장학생 모집을 통해 학생들이 학업에 열중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의 학생들을 위해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song-mihee@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873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