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모빌리티 종합 플랫폼 기업 아카즈(ACARZ)가 한국프리미엄브랜드진흥원이 주관하고 소비자가 선정한 ‘2021 대한민국 브랜드파워’ 정보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 

‘2021 대한민국 브랜드파워 1위’ 인증식은 오는 23일 청담 리베라호텔에서 열린다.

국내 모빌리티 종합 플랫폼 시장의 선구자인 아카즈는 전통적인 모빌리티 산업인 자동차와 관련, 신차 출시부터 폐차에 이르기까지 모든 서비스들을 한 곳에서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 구축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회사 이름 또한 ‘모든 것’이라는 의미의 영어 표현 ‘A to Z’와 ‘CAR’를 합성해 만들어진 아카즈는 플랫폼 시장으로의 성공적인 진출을 위한 기반을 닦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아카즈는 모빌리티 시장의 중심축이 자동차 산업 외의 분야로 이동할 것이라는 전망과 함께 다양한 형태의 모빌리티 관련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아카즈 관계자는 “뿔뿔이 흩어져 있던 자동차 관련 서비스 시장을 하나로 통합해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종합 플랫폼을 선보이는 것이 목표”라며 “이번 대한민국 브랜드파워 1위 수상을 기점으로 더 많은 소비자들에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프리미엄브랜드진흥원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브랜드파워1위는 국내외 브랜드 인지도 및 충성도로 구성된 브랜드파워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고객과 기업이 인정한 각 분야 대한민국 브랜드파워1위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881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