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전경
▲충주시 전경 (사진=충주시 제공)

[충주=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충북 충주시의 이슈 및 주요 기사를 단신으로 요약해서 게재합니다.

▲4월부터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운영... 시민 안전 '우선'

충주시와 충주시의사회는 17일 예방접종 2분기 계획에 따라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해당 의료기관에서는 65세이상 노인, 보건의료인, 경찰, 소방, 군인 등 사회필수 인력, 노인·장애인시설 종사자와 입소자 등의 접종을 담당한다. 74개소의 위탁의료기관을 지정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비롯한 시민 여러분의 안전한 백신접종을 위해 의사회와 함께 만반의 준비를 다할 것”이라며 “접종대상자인 시민들께서도 공동체 모두의 건강을 위해 접종에 꼭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코로나19 확산 예방 위해 "충주호 벚꽃축제" 전면 취소

충주사회단체연합회는 오는 4월 2일 충주댐 물문화관에서 개최 예정이던 충주호벚꽃축제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취소한다고 밝혔다.

정종수 충주사회단체연합회장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1.5단계로 계속 유지되고 있고, 전국 곳곳에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세가 이어져 축제 개최가 어렵다고 판단했다”며, “지역사회의 확산을 차단하고 주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올해 축제를 전면 취소한다”고 전했다.

한편, 수안보 온천의 우수성과 효능을 알리기 위해 매년 4월 열리는 수안보온천제도 무기한 연기됐다.

▲충주 바이오헬스산단 예정지 '투기 의혹' 불거져

충주시는 바이오헬스 국가산업단지 후보지의 개발예정지 땅 투기 행위 조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2015년 이후 2018년 10월 개발행위제한 고시 전까지 110건의 건축물 신축이 이뤄졌으며, 특히 대소원면 완오리 인근에는 60~80여채에 이르는 조립식 주택이 건축되어 있다.

사람이 실제 거주하는지는 알 수 없으나 모두 절차와 외관을 갖춘 합법적인 건축물이다. 국가산단 본지정이 성사된다면서 1년 이상 소유자는 토지·건물 보상과 함께 국가산단 내 이주자 택지를 우선 공급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바이오헬스국가산단 예정지 내 조립주택 난립을 파악해 자체적으로 내부 점검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충주시 '악성 민원인' 경찰 고발... "허위사실 유포"

충주시는 허위사실유포로 인한 명예훼손 등으로 17일 충주경찰서에 고발했다.

고속도로 공사현장 사토장 민원을 9년간이나 제기해 온 산주 등이다.

산주는 그동안 감사원 등에 투서하고 50여 건의 민원을 제기 등 끈질기게 민원을 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부터 담당 부서를 50차례 이상 항의방문하기도 했다.

고속도로 사토장으로 쓰던 자신의 토지가 오염됐다는 주장인데, 법원은 해당 건설사를 무혐의·각하 처분하며 문제가 없다고 봤다.

민원인 등은 지난 5일부터 집회신고를 내고 시청 앞 광장에서 해당 건설사를 고발조치 하지 않은 공무원을 징계해다라고 담당 공무원의 실명을 거론하기도 했다.

관계공무원은 "사실 왜곡, 허위사실 유포, 모욕 등의 행위에 강력히 대처하고 억지 민원에 대해 더는 관용을 베출지 않겠다"며 "추가로 업무방해 등으로 형사고발을 검토하고 민사 손해배상청구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mbc0327@hamn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906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