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상반기 상담주간 운영 (사진=충주교육지원청 제공)

[충주=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충청북도충주교육지원청 위(Wee)센터(교육장 김응환)에서는 3월 15일(월)~4월 2일(금)에 2021학년도 상반기 상담주간을 운영한다.

상담주간은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위기상황별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코로나 19로 인해 발생하는 스트레스의 대처, 신학기 학교폭력·아동학대 등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한 상담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상담에 대한 편의성 및 접근성을 높이고자 24일 충주공용버스터미널 앞 길거리 상담을 진행하여 위(Wee)센터와 상담주간의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생명존중에 대한 인식 개선 및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캠페인 등을 진행한다.

또한 신설 위(Wee)클래스(용산초, 남한강초, 금릉초)를 중심으로 ‘찾아가는 위(Wee)센터, 위(Wee)클래스 홍보’를 하여 많은 학생들이 도움을 필요로 할 때 어렵지 않게 찾아올 수 있는 공간이라는 것을 인식하게 하고, 학생들과 더욱 가까워 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

충주교육지원청 위(Wee)센터 관계자는 3월 상담주간동안 일하는 학부모를 위한 비대면 상담 및 야간상담을 통해 위(Wee)센터 접근성을 높이고 교육기관의 책무성을 강화, 위기상황의 조기발견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를 보호하는 상담주간이 될 수 있을 거라고 전했다.

 

mbc0327@hamn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932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