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러시아 미 대선 개입 혐의에 "대가를 치르게 될 것"
푸틴 "생방송 토론 진행하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간의 대립이 격화되고 있다.  (사진=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SNS 캡처 합성)

[내외뉴스통신]이성원 기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간의 대립이 격화되고 있다. 

젠 사키 백악관 대변인은 18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열린 생중계 브리핑에서 '바이든 대통령이 푸틴을 살인자라고 부른 것을 후회하느냐'라는 질문에 "아니다"라며 "대통령은 직접적인 질문에 직접적으로 답을 한 것"이라고 답했다.

앞서 바이든 대통령은 17일 ABC방송과의 인터뷰에서 '푸틴은 살인자라고 생각하느냐'라는 질문에 "그렇다"라고 말했다. 그는 러시아의 미 대선 개입 혐의에 대해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미국은 크림반도 병합과 대이란 제재 위반, 시라내 내전 개입, 알렉세이 나발니 독극물 중독 사건 의혹 등의 문제로 러시아와 지속적인 마찰이 생기고 있다. 지난 2일 바이든 행정부는 러시아 고위 관리 7명과 연구소 및 보안기관 5곳, 기업체 14개 등을 상대로 광범위한 제재를 내렸다. 이 제재는 18일부터 발효했다. 

이와 관련해 푸틴 대통령도 입을 열었다. 그는 18일 TV인터뷰에서 "바이든 대통령에게 논의를 계속할 것을 제안하고 싶다"며 "하지만 지체 없이 공개적이고 직접적인 생방송 토론을 진행한다는 조건이다"라고 대응했다. 푸틴 대통령은 "생중계 토론은 러시아와 미국 국민에게 흥미로울 것"이라고 주장했다.

푸틴 대통령은 자신을 '살인자'로 언급한 것에 대해 "남을 그렇게 부르면 자신도 그렇게 불리는 법"이라며 바이든 대통령을 비판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949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