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자원봉사센터와 경기동부보훈지청 MOU 체결식에서 센터 이사장인 백군기 용인시장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시자원봉사센터와 경기동부보훈지청 MOU 체결식에서 센터 이사장인 백군기(왼쪽 세 번째) 용인시장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용인시)

[용인=내외뉴스통신] 김상배 기자 

용인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3일 경기동부보훈지청과 보훈가족의 삶의 질 향상과 자원봉사 문화확산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으로 양 기관은 국가보훈 대상자의 예우향상과 복지증진은 물론 지역발전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연계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센터는 경기동부보훈지청에 등록된 유공자 중 생활이 어려운 가정에 밑반찬 및 후원 물품을 전달하고 집수리를 지원하는 등 현재 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장훈 지청장은 “용인에 계신 보훈가족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길이 마련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보훈가족의 복지지원을 위해 힘쓰겠다. 아울러 자원봉사 활성화에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사장인 백군기 용인시장은 “보훈가족의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면서 “나라를 위해 젊음을 바치신 유공자분들이 복지사각지대에 놓이지 않도록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ksbjn123a@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124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