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국민의힘 충북도당(위원장 엄태영)은 지난 1월 민주당 소속 충주시의원들의 금품수수 의혹을 성토하고 명명백백한 조사를 통해 밝혀줄 것을 사법당국에 요구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최근 경찰은 해당의원 2명을 부정청탁방지법(김영란법)에 따른 과태료 부과 통보를 하고, 업체 대표와 지인은 뇌물공여 등의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도당 관계자는 "금품수수 의혹에 대해 철저한 수사를 진행했을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으나, 일부 충주시민들은 ‘봐주기’ 수사를 했다는 비난 여론도 형성되고 있다고 한다"고 전했다.

또한 "코로나19로 국민 모두가 경기침체로 어려운 나날을 보내왔고, 더구나 충주는 사상 최악의 폭우로 극심한 피해가 있었다"며 "충주시민들의 노력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있는 시점에서 벌어진 시의원의 일탈 행위는 절대로 묵과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해당 시의원은 시민들 앞에 무릎 꿇고 사죄하고, 즉각 의원직을 사퇴해야 할 것이다"며 "민주당 충북도당도 자당 소속 의원의 일탈행위에 대한 공식 사과와 즉각 징계 조치에 나설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141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