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음성군은 25일 요양병원과 요양시설 등 만 65세 이상 입소자, 종사자 등에게 순차적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접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기존 1분기 우선 권장 대상자였으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효과성 논란으로 접종이 보류됐던 65세 이상 1200여 명이 그 대상이다.

24일 접종 완료한 요양병원 입소자는 “백신을 접종하기 전에는 걱정을 많이 했는데, 접종이 끝나니 속이 시원하고 안심된다”고 전했다.

4월부터는 75세 이상 어르신, 노인시설 이용자와 종사자, 장애인-노숙인 시설 입소자와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이 시작된다.

특히, 화이자 백신 접종대상인 75세 이상 어르신과 노인시설 이용자-종사자는 별도의 예방접종센터에서 접종이 이뤄진다.

이를 위해, 군은 음성체육관을 예방접종센터로 정하고 26일까지 초저온냉동고와 백신냉장고 등 설비를 완료하고, 가용인력에 대한 교육과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한 후 4월 1일부터 문을 연다.

신문호 음성군보건소장은 “1분기 대상자들의 협조를 통해 안전하고 신속하게 접종을 진행할 수 있었다”며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예방접종이 시작되는 만큼, 대상자의 건강 상태를 꼼꼼하게 살피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접종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159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