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지원청에서는 25일 2021년도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운영 매뉴얼 전달 영상 회의를 실시했다.(사진제공=화순교육지원청)
▲화순교육지원청에서는 25일 2021년도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운영 매뉴얼 전달 영상 회의를 실시했다.(사진제공=화순교육지원청)

[화순=내외뉴스통신] 김필수 기자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현희)에서는 25일 관내 초·중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업무 담당자 30여명을 대상으로 2021년도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운영 매뉴얼 전달 영상 회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업무 효율화를 위해 2021년 개선된 주요내용을 중심으로 운영 전반에 대해 전달하고 질의·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코로나 19 감염 예방 및 업무효율화를 위해 교육지원청과 각 학교를 연결하는 비대면 (영상)으로 진행된 회의에서 여민구 학교지원센터장은 “센터중심 방과후학교 운영으로 학교의 업무를 지원하면서 교사들이 학생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늘이고, 우리 아이들의 꿈과 끼를 맘껏 살릴 수 있는 수요자 중심 맞춤형 방과후학교 운영과 안전하고 행복한 돌봄교실 운영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연수에 참석한 교사는 “올해 처음 방과후학교 업무를 맡아 다소 부담을 느끼고 있었는데 이번 연수가 현장에서 쉽게 풀어나갈 수 있게 진행되어 도움이 많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화상 회의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발열 체크, 손소독제 비치,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 두기 등 생활 방역 지침 준수, 방과후학교 추진 체계 및 운영 방향, 예산 사용, 돌봄교실 추진 배경과 운영 전반에 대한 내용 전달과 질의 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2021학년도 방과후학교 운영은 학교별 계획에 따라 실시된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187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