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내외뉴스통신] 조완동 기자

전남 목포해경이 신안군 흑산면 가거도에서 60대 주민이 등산 중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해 긴급이송에 나섰다.

▲ 전남 목포해경이 신안군 흑산면 가거도에서 등산중 추락한 주민을 긴급 이송했다. (사진 제공=목포해경)
▲ 전남 목포해경이 신안군 흑산면 가거도에서 등산중 추락한 주민을 긴급 이송했다. (사진 제공=목포해경)

목포해양경찰서는 지난 25일 낮 12시 59분경 전남 신안군 가거도에서 거주하는 주민 A씨(66세,남)가 인근 산을 오르던 중 발을 헛디뎌 2미터 아래로 추락해 다리골절이 의심된다는 신고를 접수했다.

이에 해경은 짙은 안개로 인해 헬기 이송이 어려워 해상에서 경비중인 함정을 급파해 가거도에서 환자를 태우고 진도군 서망항으로 이송, 이날 오후 9시 15분경 대기하고 있던 119 구급대에 환자를 인계했다.

목포해경의 도움으로 이송된 응급환자 A씨는 목포 소재 병원으로 옮겨져 정밀검사를 받고 현재 치료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목포해경 관계자는 “봄철 농무기 저시정 및 기상불량으로 도서지역과 해상에서 응급환자 발생 시 여건상 이송에 어려움이 많다”며, “만일의 사고를 대비해 항상 긴장감을 늦추지 않고 근무에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jwd8746@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225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