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스마트, 2021 S/S 기능성 유치원복 (사진=스마트학생복 제공)
▲리틀스마트, 2021 S/S 기능성 유치원복 (사진=스마트학생복 제공)

[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합계출산율이 0.84명까지 떨어지며 역대 최저를 기록한 가운데 유아동업계가 자녀를 위해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소비를 아끼지 않는 ‘VIB(Very Important Baby)’족들을 주목하고 있다.

아이를 한 명만 낳고 키우는 가정이 많아지면서 하나뿐인 자식을 향한 부모들의 열망이 소비에도 반영돼 차별화에 대한 니즈가 커지고 있는 것이다.

특히,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커진 요즘, 업계는 한층 까다로워진 VIB족들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해 기능을 한층 업그레이드하는 등 품질을 강조한 프리미엄 라인들을 선보이고 있는 추세다.

제품에 사용된 성분 및 소재를 꼼꼼히 확인하는 타깃 소비층의 니즈에 맞춰 가성비보다는 소재 안전성, 건강함, 친환경 등의 가치를 강조하는 것이 특징이다.

업계 관계자는 “VIB 트렌드 확대 속,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서는 제품 경쟁력 강화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라며, “저출산 추세와 더불어 소중한 자녀를 위한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니즈는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스마트학생복이 만드는 프리미엄 유치원복 브랜드 ‘리틀스마트’는 21 S/S 시즌을 맞아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프리미엄 정복 ‘클래식 라인’과 활동성과 안전성을 강조한 체육복 ‘스포티 라인’을 선보였다.

아이들의 건강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해 유해물질, 발암물질은 배제하고 항균, 신축성, 자외선 차단 기능의 원단을 적용한 것이 특징으로 등판에는 단면 구조의 메쉬 안감을 덧대 땀은 빠르게 배출하고 신속한 건조로 체온을 보호할 수 있다.

인체공학적 3D 입체 패턴을 적용해 한층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목 부분에 로고 테이프를 덧대 트렌디한 디자인은 물론 오염방지 기능까지 더했다.

특히, 빛이 닿으면 반사되어 빛나는 ‘재귀반사’, ‘미아방지 스마트 패치’ 등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도입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유아동 프리미엄 셀렉샵 트래드후스는 최근 호주 프리미엄 걸음마 신발 ‘스키니슈즈’를 론칭했다. ‘스키니슈즈’는 ‘아이를 위한 건강한 신발’이라는 슬로건 아래 호주족형학협회의 자문을 받아 아기의 개월 수에 따른 발의 뼈와 근육 변화를 연구하여 만든 신발로, 아기 발의 올바른 성장에 중점을 두고 있다.

모든 과정을 수제로 진행하며 스키니슈즈의 기술 특허인 ‘Flex-ease™’를 적용해 착화감과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성장 시기에 따라 아웃솔을 선택할 수 있으며 걷는 게 익숙하지 않은 9~18개월 아기를 위한 신발에는 신축성이 좋은 스프릿솔(Split-sole)을 적용해 편안한 착화감을 확보하고, 빠르게 성장하는 뼈와 근육에 저해가 되는 요소를 제거했다.

매일유업은 아이들을 위해 최상급 원재료를 사용한 ‘상하목장 유기농 주스 2종’을 선보였다. 사과딸기케일과 사과오렌지케일 2가지 맛으로, 꿀벌이 자연수분한 과일과 자연 그대로의 재배 방식으로 키운 유기농 야채, 저지방 우유가 사용됐다.

특히, 유기농 사과는 유럽 남부 알프스 지정 농장에서 공급해 친환경과 맛까지 보장하며, 강원도에서 재배한 유기농 케일과 과즙이 풍부한 딸기, 그리고 지중해의 풍부한 일조량을 받고 자란 유기농 오렌지를 넣어 고품질 원재료를 자랑한다.

여기에 상하목장 유기농 저지방 우유를 더해 영양가 높고 부드러운 주스 맛을 완성했다.

아가방앤컴퍼니에서 전개하는 아기 화장품 브랜드 퓨토(Putto)는 불필요한 성분은 최소화하고 안전한 원료와 유기농 보습 성분이 함유된 프리미엄 아기 물티슈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된 퓨토시크릿 프리미엄 아기 물티슈는 제품의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생각, 100% 식품등급 원료 및 전 성분 EWG 그린등급의 성분으로 안심설계 했다. 이물질, 불순물, 세균 등을 제거하는 9단계 초정밀 정수 시스템을 거친 정제수를 사용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유기농 원료인 올리브오일, 마카다미아오일, 해바라기씨오일이 함유되어 잦은 물티슈 사용으로 건조해질 수 있는 피부에 촉촉함은 물론 오래도록 보습 효과를 부여한다.

 

mbc0327@hamn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276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