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비 및 응시료도 지원

서울 북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전경(사진=북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서울 북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전경(사진=북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내외뉴스통신] 김경의 기자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 3D프린팅기술력은 산업적 응용을 넘어 기계, 패션, 건축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고 있다.

이에 서울시북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주영미)는 청년 구직여성 및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3D프린팅모델링전문가과정(4.8~9.7)을 개설하여 체계적인 교육과 취업지원을 통해 재취업 성공을 도모하고자 한다. 

북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전국 157개 새일센터 중 전국 유일 9년 연속 A등급을 받은 최우수 교육 및 취업지원 전문기관으로 3D프린팅모델링전문가과정은 올해 5년째 운영한다. 그동안 쌓았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본 과정을 운영한다면 과정 수료 후 취업알선까지 좋은 결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내용은 3D모델링을 활용한 제품,기계,캐릭터 디자인, 3D프린터운용기능사 필기 및 실기교육, 슬라이싱, 렌더링, 특허등록 및 크라우드 펀딩, 3D프린터 조립 및 관리, 공모전 및 정부지원사업, 포트폴리오 작성법 등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있다. 

접수 방법은 북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에서 제출서류를 작성하여 4월 1일(목)까지 이메일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서류전형을 통해 2차 면접을 실시하여 최종 20명의 교육생을 선발한다. 교육비는 10만원이지만 수료 후 취업시 전액 환급받기 때문에 거의 무료라고 볼 수 있다. 또한 매월 교통비 5만원 지급, 3D프린팅운용기능사 실기시험 응시료 지원등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현재 3D프린팅모델링전문가과정 뿐 아니라 코딩융합교육전문가, 빅데이터분석마케팅전문가, 복지원예사 등 다양한 국비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북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jetnomad31@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344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