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트레이 키즈 (사진 제공 = 하이업엔터테인먼트 )
▲ 스트레이 키즈 (사진 제공 = JYP엔터테인먼트 )

 

[서울=내외뉴스통신] 홍성훈 기자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스포티파이 전 세계 누적 스트리밍 수 12억 회를 달성했다.

최근 스트레이 키즈가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등록한 음원들의 스트리밍 총합이 12억 건을 돌파했다.

이는 스트레이 키즈의 프리 데뷔곡 ‘Hellevator'(헬리베이터)부터 최신 컬래버레이션 곡 'Going Dumb (with Stray Kids)'(고잉 덤 (위드 스트레이 키즈))까지의 스트리밍을 집계한 수치로 국내외 음악팬들의 열띤 반응을 나타내고 있다.

스트레이 키즈는 매 앨범에 직접 작사, 작곡한 타이틀곡과 수록곡을 실으며 그룹의 성장사를 팬들과 공유했다. 신선한 사운드 전개를 시도하는 것은 물론 음악적 열정을 뿜어내며 차근차근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왔고, 첫 정규 앨범 '고생(GO生)'의 타이틀곡 '神메뉴'(신메뉴)에서 진가를 발휘하며 '마라맛 장르 개척자'로 우뚝 섰다.

지난 19일에는 글로벌 컬래버레이션 음원 'Going Dumb (with Stray Kids)'를 발매하고 전 세계 리스너들을 만족도를 높였다. 해당 곡은 19일부터 29일까지 누적 기준 스페인, 브라질, 아르헨티나 등 해외 42개 지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를 차지했다. 2020년 9월 발표한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인생’(IN生)'의 타이틀곡 Back Door'(백 도어)가 달성한 12개 지역 1위 기록에서 약 4배 가까이 증가한 성적으로 막강한 상승세를 증명하고 있다.

스트레이 키즈는 '神메뉴', 'Back Door', 'MIROH'(미로), 'My Pace'(마이 페이스) 총 4편의 뮤직비디오를 유튜브 조회 수 억대 반열에 올렸고, 이번 달 8일에는 '神메뉴' 뮤비가 2억 뷰를 돌파해 다시 한번 글로벌 대세의 면모를 과시했다.

한편 이들은 오는 4월 1일 첫 방송되는 Mnet 서바이벌 예능 '킹덤: 레전더리 워'에 출연해 스트레이 키즈만의 무대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vampiro12x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362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