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BW 해명 및 사과 입장을 전하며 화제의 키워드가 되고 있다.

RBW 로고
RBW 로고

RBW 측은 31일 오전 “금일 새벽 내부적으로 논의되지 않은 게시글이 회사 SNS에 업로드됐다”라며 “확인 결과 직원의 단독 행동으로 빚어진 일이다. 이로 인해 많은 분께 혼란을 드린 점 사과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이어 “직원의 개인행동이지만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라며 ‘내부 직원의 단독 행동으로 빚어진 일’이라고 해명했다.

또한 “추후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재발 방지를 위한 강력한 조치를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온라인 커뮤니티, 인스타그램 갈무리
온라인 커뮤니티, 인스타그램 

앞서 31일 새벽 RBW 공식 인스타그램과 웨이보 계정 등에는 “우리 회사는 하나의 중국 원칙을 고수한다”는 내용의 글이 영어와 중국어로 게재됐다. 이 게시물이 퍼지며 논란이 되자 바로 삭제됐으며 이후 “내부적 협의되지 않은 내용의 게시글로 혼란을 빚어 죄송합니다”라는 글로 대체됐다.

한편 ‘하나의 중국’은 중국 대륙과 대만 섬, 홍콩, 마카오는 절대 나누어질 수 없는 것이고 합법적인 중국 정부는 오로지 하나라는 주장을 뜻하는 원칙이다. 중국이 대만을 외교적으로 고립시키기 위해 대·내외적으로 주장하고 있는 방침. 갓세븐 잭슨, 에프엑스 출신 빅토리아 등이 지지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마마무 공식 인스타그램
마마무 공식 인스타그램

RBW는 최근 마마무 화사와 재게약을 체결하며 마마무의 해체는 없다라고 밝히며 ‘마마무’ 그룹 활동에 청신호를 밝힌 바 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391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