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30일까지 공모전 누리집 통해 접수

▲공정병역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사진제공=광주전남지방병무청)
▲공정병역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사진제공=광주전남지방병무청)

[광주=내외뉴스통신] 김필수 기자 

광주전남지방병무청(청장 최규석)은 병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공정병역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세 번째인 ‘공정병역 공모전‘은 기존 UCC분야에서 웹툰까지 확대하여 공정병역, 병역의 소중함, 나라 사랑 등을 주제로 2021년 3월 30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영상부문은 초․중․고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뉘며, 장르는 제한이 없고, 영상길이는 30초 ~ 3분 이하로 제작하면 된다.

올해 새로 추가된 ‘웹툰부문’은 스토리가 있는 만화 형태의 6컷 이상을 제출하되 영상․웹툰 모두 반드시 ‘순수창작물’ 이어야 한다.

참여 방법은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심사는 영상부문은 병무청 유튜브, 웹툰은 병무청 블로그에 공개된 후 심사가 진행되며, 심사결과는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7월 중에 발표할 예정이다.

입상자에게는 국방부장관상과 병무청장상 등과 함께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광주전남지방병무청 관계자는 “공모전을 통해 공정한 병역이행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기대하며, 초․중․고 학생 및 일반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393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