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 16일까지 1분기 소상공인 정책자금 이차보전금 신청

▲조병옥 군수 "코로나19 확산 지역 경제가 어려운 상황, 소상공인 경영 부담 해소 소상공인 정책자금 이차보전 지원제도를 적극 추천"

[충주=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충북 음성군은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4월 16일까지 2021년도 1분기 소상공인 정책자금 이차보전금 신청을 받는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현재 음성군에 주소와 소재지를 두고 관할 세무서에 사업자 등록을 한 업체 중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을 통해 정책자금을 대출받은 소상공인이다.

지원 제외대상으로는 금융‧보험업과 사치 향락적 소비나 투기를 조장하는 업종, 폐업한 업체, 1인 사업자가 2개 이상 사업체를 신청한 경우다.

지원내용은 소상공인 정책자금으로 대출받은 이자 차액(이차)의 일부를 지원하는 것으로 최대 5천만원 대출금 이자 중 연 3%(3% 미만의 대출 금리일 경우 실제 금리 지원)의 이자를 신청한 날로부터 5년간 지원해준다.

이번 1분기 신청은 2021년 1월부터 3월까지 납부한 이자에 대해 지원해주며, 신청서류는 대출은행에서 이자납부확인서 1부와 금융거래확인원 1부를 발급받아 본인 명의의 통장 사본과 함께 음성군청 경제과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단, 기존에 이차보전금을 신청한 소상공인 중 협약을 체결한 금융기관(농협, 신한, 국민, 하나, 새마을금고, 신협)에서 대출받은 경우 신청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음성군 소상공인정책자금 이차보전과 관련한 문의 사항은 경제과 경제정책팀(☎043-871-3616)으로,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에 대한 신청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음성센터(☎043-873-1812~3)로 문의하면 된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지역 경제가 날로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에서, 소상공인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는 소상공인 정책자금 이차보전 지원제도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mbc0327@hamn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417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