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예술인 소개, 문화예술인 팟캐스트 방송, 찾아가는 버스킹 공연까지
영상미디어를 통해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권을 신장하고 지역사회 예술 진흥

[의정부=내외뉴스통신] 신선호 기자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센터장 박진식)가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권 신장과 지역사회 예술 진흥을 위해 ‘우리 동네 예술인 프로필 영상’을 선보인다.(사진=의정부시청 영상미디어센터 제공)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센터장 박진식)가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권 신장과 지역사회 예술 진흥을 위해 ‘우리 동네 예술인 프로필 영상’을 선보인다.(사진=의정부시청 영상미디어센터 제공)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센터장 박진식)가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권 신장과 지역사회 예술 진흥을 위해 ‘우리 동네 예술인 프로필 영상’을 선보인다.

그 첫 번째 시리즈는 국악인 편으로, 4월 2일부터 매주 금요일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총 10명의 국악인 영상프로필이 하나씩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우리 동네 예술인’ 국악인 편에서는 경기검무 무형문화재 임영랑 예술인, 타악 그룹 <붐붐>의 박상경, 김효원 예술인, <대금돌이>로 활동 중인 김진석 예술인 등  다양한 전통 음악가를 소개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국악을 연주하는 전자바이올리니스트 도은혜 예술인, 우리의 소리를 전하는 기타리스트 기정준 예술인 등 혼합 장르 예술인 또한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는 우리 사회의 예술인을 영상미디어로 소개함으로써 예술을 진흥하고 시민들에게 즐길거리를 제공하고자 ‘우리 동네 예술인 프로필 영상’을 기획했으며, 국악인 외에도 향후 방송예술인, 문인, 미술인 등 다양한 문화예술인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는 ‘지역 문화예술인 발굴 프로젝트’를 주요 사업으로 삼아, ▲우리 동네 예술인 프로필 영상, ▲문화예술인 팟캐스트 방송, ▲찾아가는 버스킹 공연 등 영상미디어를 통한 다채로운 예술 진흥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지역 문화예술인 발굴 프로젝트에 참가 중인 타악 그룹 <붐붐> 박상경 대표는 “예술로써 시민과 소통하고 코로나19로 힘겨운 나날을 버티는 예술인들을 진흥하자는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의 취지에 깊게 공감했다.”며 “이러한 프로젝트가 정례화 되어 많은 예술인들이 시민들에게 알려지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는 의정부 시민의 영상 활용 능력을 높이고 시민 간의 소통과 지역사회의 원활한 교류를 목적으로 하는 공공미디어 서비스 시설로, 신한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받아 운영 중이다. 

sunho811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425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