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어아트스트리트에 ‘대구형 학습카페’ 하반기 운영 합의

▲ 이승익 대구문화재단 대표이사와 장원용 대구평생학습진흥원이  2일  업무협약을 체결 후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 대구문화재단 )
▲ 이승익 대구문화재단 대표이사와 장원용 대구평생학습진흥원장이 2일 대구문화재단 대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 후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 대구문화재단 )

[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재) 대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승익)과 (재) 대구평생학습진흥원(원장 장원용)은 2일 평생학습과 문화예술의 협업을 통한 지역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대구시민의 평생학습과 문화예술 증진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정보, 시설, 자료 등을 공유하는 데 합의했으며, 관련 사업 프로그램을 공동개발, 운영하기로 하는 한편 대구시민의 문화예술 및 교육 증진에 필요한 사업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양 기관은 대구문화재단이 관리, 운영하는 범어아트스트리트에 일정 공간을 마련하고 ‘대구형 학습카페’를 하반기에 시범운영 하기로 했다.

대구문화재단 이승익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공동 협력하여 대구시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배움의 장을 마련하고 이를 통한 지역 문화예술의 진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 평생학습진흥원 장원용 원장은 “문화예술과 평생학습의 협업을 통해 대구시민의 품격을 높이는 데 범어아트스트리트의 ‘대구형 학습카페’가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496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