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과 전문의와 전문 상담, 염색체험 숲길걷기, 향기 테라피 등 체험학습
각 프로그램 총 12회로 진행, 전 도민 심리 상담 서비스 지원

[제주=내외뉴스통신] 추현주 기자

제주도 심신해((心身解) 심리 지원 프로그램 시작 (사진=내외뉴스통신제주)
제주도, 심신해((心身解) 심리 지원 프로그램 시작 (사진=내외뉴스통신제주)

제주특별자치도가 이달부터 올해 말까지 심신해 심리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를 직접적으로 겪은 격리 해제자와 완치자, 이들의 가족들을 대상으로 우울증 등 정서 장애 등의 부작용을 극복하고 일상 회복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정신과 전문의와의 전문 상담을 비롯해 염색체험, 숲길 걷기, 향기 테라피 등 다양한 체험 학습을 통해 이들의 심리 안정 활동을 도모할 계획이다.

각 프로그램은 총 12회로 걸쳐 진행되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15명 이내로 추진된다. 심신해(心身解)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이들은 제주특별자치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064-717-3010)로 문의하면 된다.

제주도는 이와 함께 전 도민의 심리 상담 서비스도 지원중이다. 현재 제주특별자치도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에는 정신 건강 전문요원 11명이 상주해 심리 상담 서비스 등 정신 건강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도민 누구나 심리상담이 가능하며, 24시간 정신건강상담 핫라인(1577-0199) 또는 보건소, 질병관리본부 1339에 전화하면 정신건강복지센터 연계를 통해 심리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임태봉 제주코로나방역대응추진단장은 “심신해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 완치자와 격리해제자 뿐만 아니라 가족들의 심신회복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코로나19 장기화 상황 속에서도 도민들의 불안감과 스트레스를 최소화할 수 있는 여러 방법들을 모색해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wiz2024@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504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