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 생명과 안전이 최우선 가치...세계 톱3 메가허브 공항으로 항공산업 재도약 선도 기대"

건설현장 점검중인 황성규 국토부2차관. 사진=국토교통부

[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황성규 국토교통부 제2차관이 취임 후 첫 행보로 인천국제공항을 방문했다. 방역-검역 대응현황 및 4단계 건설현황 등을 점검하고 서울지방항공청·공항공사 등 현장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사진=국토교통부

황성규 차관은 “최전선에서 해외감염의 위협으로부터 국민을 지키겠다는 사명감으로 지금과 같이 방역과 검역에 힘써 달라”며 코로나19 확산 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범정부 지원단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사진=국토교통부

또한, 해외입국 여객에 대한 철저한 발열체크, 유증상 여부 확인을 당부하는 한편 최근 코로나 확진자 증가 추이를 고려해 공항 종사자들의 개인위생 및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본격적인 운영을 앞두고 있는 제4활주로 건설현장을 방문한 황 차관은 “어려운 시기이지만, 국민생명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차질없이 4단계 건설사업을 추진해 줄 것”을 강조했다.
이어 “인천공항이 향후 세계 톱3 메가허브 공항으로 도약해 미래 항공산업의 재도약을 선도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626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