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6월, 9월, 권역별 총 3회 실시

2021 권역별 찾아가는 무료법률상담서비스 운영 일정.(자료=경북교육청)
▲2021 권역별 찾아가는 무료법률상담서비스 운영 일정.(자료=경북교육청)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30일 포항 경북교육청문화원에서 교육가족 대상 권역별 ‘찾아가는 무료법률 상담서비스’를 진행한다. 

찾아가는 무료법률 상담서비스는 도내 공·사립학교 교직원이나 학부모의 학교폭력, 교권침해 및 교권 남용 등 관련 민-형사 사건이나 교육행정 수행 중 발생한 법률문제의 고충을 현장에서 해소하기 위해 마련했다. 오는 30일 포항지역을 시작으로, 6월에는 안동, 9월에는 구미지역에서 총 3회에 걸쳐 실시할 예정이다.  

상담은 총 6명으로 구성된 경북교육청 고문변호사를 중심으로 운영하고, 사안에 따라 각 지역(안동, 경산, 포항, 구미) 행복거점지원센터의 학교폭력 전문 변호사의 자문도 연계해 추진한다. 

상담을 희망하는 교육가족은 6일부터 15일까지 경북교육청 홈페이지나 이메일 등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신청자의 개인 여건상 현장상담이 어려운 경우에는 전화상담도 가능하다. 다양한 상담기회 제공을 위해 개인적인 소송업무도 상담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최규태 행정과장은 “상담실 내 아크릴 가림판 설치 및 손소독제 비치 등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방역대책을 준수하고, 분야별 현장성 있는 맞춤형 지원으로 교육현장의 법적 분쟁과 갈등을 최소화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6338

키워드

#경북교육청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