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접종센터 개소 앞두고 최종 점검

▲이강덕 포항시장이 양덕한마음체육관에 설치된 예방접종센터를 점검하고 있다.(사진=포항시청)

[포항=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경북 포항시는 남구지역 코로나19 화이자 백신 접종이 진행되는 가운데 북구 주민들을 위한 코로나19 포항시 북구 예방접종센터의 8일 본격 가동을 앞두고 백신 준비부터 접종, 이상반응 등 돌발 상황까지 모든 과정을 철저하게 대비하기 위해 양덕한마음체육관에 설치된 예방접종센터를 최종 점검했다.

하루 최대 600여 명의 접종을 목표로 한 북구 예방접종센터에서는 초저온냉동보관이 필요한 화이자사(社) 백신과 모더나사(社) 백신을 접종할 예정이다.

이날 북구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한 이강덕 포항시장은 실제 접종자들이 이동하게 될 동선을 따라 움직이며 입·출구, 자가발전기·전기, 소방시설 및 냉난방시설 등에 대해 대규모 인원이 안전하게 접종할 수 있는지 점검을 실시했다. 

예방접종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는 시민들은 예방접종 콜센터-남구보건소(054-270-4004), 북구보건소(054-270-4114), 질병관리청(1339)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이강덕 시장은 “우선적으로 접종하는 대상이 75세이상 고령의 어르신임을 감안해 접종 전 대기공간과 접종 후 이상반응을 관찰하는 공간은 항상 쾌적한 환경을 유지해 어르신들이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달라”며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이어 “남구 예방접종센터를 먼저 운영했던 경험을 통해 여러 가지 비상상황에 대해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며 “코로나19 유행 지속에 따른 많은 불편함 속에서도 시민 여러분들이 힘을 모아 그간의 대유행을 극복해 온 것처럼, 시민들께서 집단면역 형성을 위해 포항시를 믿고 백신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634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